본문 바로가기
👩‍🚀 부케 Archive in Metaverse/🌎 Web3 News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창업을 하는 시대 (feat. 로블록스)

by Legendary.moca 2022. 7. 19.
반응형
오늘 인터넷 서핑을 하다 위와 같은 기사를 발견했다.

 

내가 생각했던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 아닐 수 없었다. 그래서 어렷을 적 정말 많은 시간을 같이 게임을 했던 친구들에게 해당 기사 링크를 보내며 같이 이런 일을 해볼 생각이 있냐고 물어봣다.

 

결론은 까엿다 ㅋ
내가샌드박스를 처음 알게 되었을 때는 마치 처음 유튜브의 생태계를 알았을 때와 같이 이건 되겠는데라는 확신이 어느정도 들었다.
그리고 점점 로드맵이 완성되고 다양한 기업들이 콜라보하는 걸 보면서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확증편향을 제외하고 냉정히 보자면 반반정도,
그런데 근로소득과 성실함 만으로 내삶이 바뀔확률은 0%에 수렴하기 때문에 이정도 확률에 내 잉여시간(이라고 쓰고 수면시간이라고 읽는다)을 갈아넣어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나는 충분히 해볼만 하다고 생각을하는데..
친구들은 생각이 없다 ㅋ
하긴 예전에 어렸을 때 메소(메이플스토리 게임머니)로 삼겹살을 구워주면서 같이하자고 해도 절대로 안하던 친구놈들이다.
나이가 30대 중반이 됫으니 더 움직이지 않는 것은 당연할 듯 싶다.
오늘의 결론,
지금시기에 부동산을 산다고 공부를 한다는 친구를 보며 무모하단 생각이 드는데
이런나를 보며 가상부동산이란 사기에 속아 인생을 허비한다고 친구가 생각할 수도있겠단 생각이 들어서 각자의 삶의 존중하고 본인의 길을 가는 것이 현명하단 생각을 했다.
인생은 원래 지가 하고싶은거 하면서 사는거고, 나는 이게하고 싶으니 똥인지 된장인지는 내가 찍어먹어보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