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케 Archive (e-Book)/📕 Youtube e-Book

2-2. 트렌드를 타라 (Ex. 오징어게임)​

by Legendary.moca 2022. 3. 29.
반응형
 2-2. 트렌드를 타라 (Ex. 오징어게임)​


앞서 말했던 것과 같이 유튜브 플랫폼을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느끼는 것들을 추천하고 관련된영상을 시청자에게 계속해서 제공한다.

 


 그런 환경에서 내가 만든 컨텐츠가 사랑을 받으려면 1절에서 얘기한 것 처럼 기본적으로 재미가 있어야겠지만 여기에 반드시 고려해야할 변수가 존재한다.


 기존 매체보다 훨씬 빠르게 변하지만 유튜브안에서는 확실하게 몰아치는 트렌드를 타야 한다는 것이다.


 가령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얻으면서 유튜브 시청자들이 오징어 게임이라는 키워드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관련된 컨텐츠를 많은 유튜버들이 만들어냈다. 그 만들어낸 영상들은 알고리즘은 키워드를 연결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추가로 추천을 해주는 시스템인 것이다. 
 
 가령 지금 BTS가 신곡을 내서 다들 BTS의 신곡을 듣고 뮤비를 보기 위해 유튜브에 접속하고 검색하는 타이밍에, 

 

 나의 개인적인 취향으로 30년전 성인가요와 관련된 영상을 만들어낸다면 누가 보더라도 본인의 노력에 비해 열매가 작을 수 밖에 없다.

 

기존이 매체에서도 유행이라는 것이 존재했고, 그 유행에 따라야 한다는 것을 다들 알고 있었던 사실이지만

 미디어 채널이 다양화 및 다원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공감할 만한 메가 컨텐츠의 생산 확률은 확실히 낮아졌으나, 

 

그러한 메가컨텐츠가 생겼을 때 유튜버라면 무조건 한다리 걸쳐서 해당 코인을 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