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케 Archive in Metaverse/👁 MOCAVERSE

모카토큰 출시 임박!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사항 및 관전 포인트

by Legendary.moca 2024. 6. 28.
반응형

모카버스 팀 리더인 타일러의 트윗을 통해 모카토큰이 7월 상장 확정 소식을 알렸습니다. 6월이 며칠 남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사항들과 앞으로의 관전포인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업데이트된 사항들


  1) TGE 예정일 

TGE
TGE

 

 당초 코인리스트 프리세일 당시 5월 말로 예정이 되어있던 토큰 분배 및 상장이 7월로 확정되었습니다. 희망하기로는 7월 말 까지 가지말고 초에 좀 했으면 좋겠으나 아직 정확히 나온 정보가 없어 기다리는 중입니다.

  2) 모카버스 X계정 핸들 변경

핸들변경
핸들변경

 

 당초 MOCAVERSENFT 핸들명에서 MOVA_Network로 이름을 바꿧습니다. 앞으로 여러 가지 호재들을 던지며 상장을 할 걸로 예상되지만, 단순한 NFT가 아니라 네트워크를 만들어간다는데 포커싱을 할 듯싶습니다. 


  3) 홈페이지 인트로 화면 교체

 모카 네트워크를 표현하기에 더 적절한 화려한 화면으로 바꼈습니다. 큰 의미가 있진 않지만 프로젝트의 이미지를 결정할 수 있는 사항들


2. 앞으로 주목해야할 사항들


  1) 모카토큰 가격에 영향을 미칠 호재

 모카토큰은 지금까지 약간 뜬구름 잡는 이야기만 하고 사람들이 실제로 호재라고 여길만한 정보를 끝까지 감추고 있습니다. 심지어 기본적인 보상 메커니즘도 TGE전에 알려주겠다며 끝까지 입을 다물고 있고, 막상 상장 날짜가 정해지면 모카버스팀에서 준비했던 선물 보따리들을 풀어놓을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것은 바이낸스상장, 업빗썸 상장 등과 같이 코인이 메이저 거래소에 상장하는 것이 되겠고, 여기에 더해서 기존에 우리가 생각한 적이 없는 호재를 들고 온다면 지금 토 큰단 0.15달러에 거래 중인 모카토큰이 더 가격상승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현재의 가격은 아무런 호재가 반영되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2) 모카토큰 배분 수량

 모카토큰의 가격은 사실 프리마켓에서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고 추후 나오는 호재의 정도에 따라 예상 가능한 범위 안에서 움직일 걸로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궁금한 사항은 아닙니다. 에어드롭을 받기로 확정이 되어있는 홀더들의 경우 숫자가 제일 중요한데 10% 분배하겠다는 이전공지 외에는 상세 메커니즘을 알 수 없어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모카에서 시즌1 보상으로 나눠준 NEKO NFT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해당 늪에 대한 보상정도에 따라 에드의 만족정도가 많이 좌지우지되지 싶습니다. 

  3) 애니모카브랜즈 상장 

상장

 다수의 언론을 통해 애니모카가 내년 초 홍콩이나 중동시장에 상장할 걸로 예상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관심있게 봐야 할 것은 단순히 벤처투자해서 수익을 올린 몇 개 투자 프로젝트의 성과가 아니고 자체네트워크 망을 만들어놓은 모카 네트워크의 흥행 정도에 따라 기업가치평가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웃시야 회장을 비롯한 애니모카 회사직원들이 이번 불장에 모카토큰을 잘 론칭시켜야 될 이유는 이미 차고 넘치지만 당장 눈에 보이는 확실한 동기 부여가 있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코인 팔아서 부자 돼서 프로젝트 관심 없고 놀러 다니는 파운더들도 많음..)
 애니모카브랜즈의 상장이 호재일지 악재 일지 고민은 많이해봤는데 부정적인 생각은 접어두고 긍적으로 보자면, 증시 상장을 통해 더 많은 자금력을 확보하고 확보한 자금력으로 추가 투자를 해서 포트폴리오를 성장시켜 더 높은 시총을 만들고, 더 높은 시총을 통해 추가 자금을 확보하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 희망회로를 돌려봤습니다. 


3. 개인적인 추정들

  1)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의 텔레그램 단톡방도 눈팅은 열심히 하고 있는데 모카버스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없다. 즉 대박날 확률이 높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NFT가 없어도 MOCA ID로 꾸준히 참여한 사람들은 최소 소고기 이상은 먹여주지 싶다.

모카리스트


  2) 모카토큰 출시 이후에 체감적으로 가장 호재가 될 사항은 아마 모카리스트가 되지싶다. 정확히 나오진 않았지만 모카 NFT, 토큰 등을 스테이킹하고 토큰을 분배 혹은 저가에 매수할 수 있을 걸로 보인다. 잘만돌아간다면 VC계의 BNB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꿈꿔본다

  3) 프로젝트 헤드는 아니라고 하지만 상장 시점을 최대한 각을 본 것 같다. 기존에 예정되로 5월에 상장했다면 이미 하락빔을 한방 시원하게 맞았을 것… 찐 불장이 시작됐다고 판단할 때까지 미루는 거 아닌가 살짝 걱정도 된다.

  4) 11월에 홍콩에서 모카버스 파티를 개최예정이라고 하는데 참여인원을 2~3만명정도로 보고 있다고 한다. (모카버스 NFT가 8888개뿐인걸..?) 아무튼 그 정도 인원이 참석하려면 시장상황도 좋아야 되고, 모카토큰의 가격, 늪의 가격 또한 좋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걸로 미뤄봤을 때 모카버스 팀에서 생각하는 빌드업의 시점이 11월쯤에는 상당 부분 완성될 걸로 추정되며, 올여름 불장이 살짝 태워준다면 홍콩에 비즈니스를 타고 갈 수도 있지 않을까 꿈꿔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