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케 Archive in Metaverse/👁 MOCAVERSE

콜드월렛을 금고처럼 사용하는 법 : 지갑 위임(Delegate) 하기

by Legendary.moca 2023. 11. 29.
반응형

 모카버스에서 지속적으로 깁어웨이를 줘서 여러 프로젝트를 미팅하고 사이트들에 접속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해킹에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저도 모카버스 NFT를 가지고 있는 지갑에 금액이 커지면서 더 조심하고 있지만 제가 현재 알고 있는 방법 중에 가장 안전하게 지갑을 운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갑 세팅

 1개의 ①콜드월렛에 1개의 ②핫월렛이 연동되게 세팅 되야합니다. ①콜드월렛은 비싼 자산이 들어가 있고 콜드월렛의 권한을 위임받은 ②핫월렛으로 래플에 참가하고 민팅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2개 렛저 + 2개 핫월렛 세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지갑 위임하기

 1) https://delegate.xyz/ 사이트에 콜드월렛으로 접속합니다. 
(이때도 포켓유니버스를 꼭 깔아서 안전한 사이트인지 트젝을 검토받는 걸 생활화 합시다)

위임 사이트
위임 사이트

 
 2) 콜드월렛의 소유권한을 위임할 핫월렛 주소를 넣습니다. (콜드월렛으로 접속, 핫월렛 입력)

핫월렛 입력
핫월렛 입력

 

델리게이트 클릭
델리게이트 클릭

 
 3) 모카버스 프로젝트의 경우 2개 버전 중 Version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입력하고 이더리움 네트워크 메타마스크에서 승인을 해줍니다 (가스비 소요)

이렇게 되면 콜드월렛 안에있는 NFT를 옮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가지고 있다는 소유 증빙을 위임해 주는 것이 됩니다. 

Version 1 선택
Version 1 선택

 최근업데이트로 V2적용으로 바꼈습니다 (24.07.17)



 4) 정상적으로 위임되었다면 프로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 위임 확인
정상 위임 확인

 

 


3. 위임받은 핫월렛으로 모카 깁어웨이 참가

 모카 공홈에 핫월렛으로 접속하면 위임 받은 지갑으로 깁어웨이 참가가 가능합니다.
(모카를 소유하고 있다는 권한을 위임 받아서 핫월렛으로 참가)

위임받은 지갑으로 참가
위임받은 지갑으로 참가

 
첨부 화면은 이미 참여를해서 Not Eligible로 뜨지만 신규로 참가하면 Eligible로 뜹니다. 모카가 정상적으로 당겨져 들어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안되면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접속해 보세요!
 
 만약 당첨이 되면 당첨된 지갑으로 등록되는 정보가 핫월렛으로 등록되기 때문에 다른 프로젝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핫월렛으로 연결해도 정상적으로 화리에 등록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에어드롭되는 것들도 핫 월렛으로 들어옵니다. 

 


4. 단점

 단점이라고 한다면 민팅을 위한 이더를 옮기거나 에어드롭받은 NFT를 본 계정으로 옮기려면 가스비가 드는 것 정도인데, 지금 모카버스 한 개에 수백만 원을 넘는 상황에서 가스비 몇천 원이 아까워서 지갑 전체를 위험에 빠지게 하는 분은 없지 싶습니다. 

 다른 프로젝트나 깁어웨이에도 해당 내용들이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델리게이트 사이트를 통해 기본적으로 NFT를 소유하고 있다는 증명을  핫월렛으로 위임할 수 있고, 그 위임받은 핫월렛으로 활동하고 렛저는 어디 깊숙한 곳에 숨겨놓는다면 제가 알고 있는 지갑 운용방법 중에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나는 안 걸리겠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하루빨리 안전하게 세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